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발간물

정책우수사례

전남 유통·판매망을 결합한 옴니채널 구축

연도 2019 기관분류 지방자치단체
시도 전라남도 시군구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수상내역
제16회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 국무총리상
사례유형 도시/마을/참여 자료출처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사례집DownloadDownload
키워드 #농가소득 증대#판로확대#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지역특산품 링크 https://www.mois.go.kr/frt/bbs/type001/commonSelectBoardArticle.do?bbsId=BBSMSTR_000000000012&nttId=78179

배경 및 필요성

지역 특산품의 홍보 및 마케팅 강화 필요성을 인식함
전남쌀 브랜드 육성 및 중소농가의 판로 확대가 요구됨

추진내용

광역단위 공동브랜드 개발을 통해 국내외 온·오프라인 마켓을 공략함
품질인증 등 우수성 인증을 위해 노력함
유통전략 수립, 유통망 확보 노력 및 판매망 확충으로 농가 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함

정책효과

인증업체 수가 전년대비 40개소가 증가하였고 매출실적도 14.6~37.5% 신장함
일자리 창출 효과를 거둠(전년 대비 직접고용 2,199명, 간접고용 3,312명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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