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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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

광주관광의 판을 바꿀 관광×MICE(마이스)통합기관 「광주광역시관광공사」 출범

연도 2024 대분류 지방공공기관
국가 광주광역시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평가원
사례유형 문화 및 관광 자료출처 지방공공기관 혁신 및 투자활성화 우수사례집DownloadDownload
수상내역
2024년 지방공공기관 혁신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키워드 #관광XMICE(마이스)# 관광공사# 광주# 공공기관# 지역경제
링크 https://www.erc.re.kr/

배경 및 필요성

광주는 관광과 MICE 산업을 효율적으로 통합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필요성이 있음
광주는 MICE 인프라를 확장하고 두 산업을 통합하여 자원 관리와 효율성을 높이고 관광객 및 행사 참가자를 증가시키려 함
관광과 MICE 산업의 결합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려는 목표가 있음

추진내용

광주는 관광지 개발과 글로벌 마케팅, MICE 행사 유치를 통해 관광과 MICE 산업을 통합하여 활성화하려 함
관광과 MICE 산업의 융합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관련 업종에서 일자리를 창출하려는 목표가 있음
국제적인 관광 및 MICE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관광 개발을 통해 광주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려 함

정책효과

광주의 관광지 개발과 MICE 행사 유치로 방문객 수가 증가하고 <광주광역시관광공사> 출범함
관광과 MICE 산업의 융합을 통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고 도시 이용인구 3천만 견인을 기반으로 관련 산업에서 일자리가 창출됨
관광마이스 관련 각종 공모사업 적극 참여로 예산 확보함 ('24년 4억 9,20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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