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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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한 재생공간들의 브랜드화 실현 예술이 쉬어가는 도시 '담양' 「2022 담양 아트위크」

연도 2023 기관분류 지방자치단체
시도 전라남도 시군구 담양군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한국생산성본부 수상내역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사례유형 문화 및 관광 자료출처 지방자치단체 생산성대상 우수사례집
키워드 #문화예술# 아트페어# 담양군# 브랜딩 링크

배경 및 필요성

우리군이 보유하고 있는 특색있는 거점 공간들을 활용하여 문화예술 활동을 추진함으로써 지속적인 아트페어 운영 가능성 도모 및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함
지역문화상품 및 특산품과 연계, 공동 사업화를 유도하여 담양다움이 드러나는 예술 거리의 명품 관광브랜드화를 실현하고자 함

추진내용

2022. 9. 1. ~ 12. 31.사업기간 동안 담양군 일원에 357백만원의 사업비로 운영함
담양공예인협회전(죽녹원 일원), 아티스트 오픈 스튜디오 (담빛창작스튜디오) 등 프로그램을 운영함

정책효과

지역 유관기관, 지역공동체, 지역의 자원 활용 및 다양한 분야 사업 주체들의 참여 및 소통 확대를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함
전시문화 콘텐츠 특화를 통한 브랜드마케팅 및 연계사업(아트투어, 맥주축제 등)과 함께 아트페어를 진행하여 '아트위크'라는 주제에 맞는'담양'만의 예술주간 브랜딩 가능성을 확인함
재생사업을 통해 조성된 각 거점공간을 연계한 프로그램 브랜드화 가능성을 발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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