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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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

Hands-on 모바일 ICT 수업 프로젝트

연도 2021 대분류 아프리카
국가 가나
발행기관 UN 수상내역
사례유형 교육/일자리 자료출처 UN 공공 서비스 혁신 허브
키워드 #ICT 교육# ICT 기술 인력# 방문 실습 수업 링크 https://publicadministration.un.org/unpsa/database/Winners/2021-winners/hands-on_mobile_ICT_classes

배경 및 필요성

가나는 기술, 특히 국가의 전반적인 발전에 필요한 ICT 기술 분야의 숙련된 인력 수준이 부족함
이러한 문제는 가난한 농촌 지역의 학교에서 컴퓨터, 인터넷 연결, 전기에 대한 접근이 부족하거나 부적절하기 때문에 발생함
이는 학생들이 ICT 시험에 떨어지거나, 기술 분야 직업에 대한 흥미를 잃거나, 국내 및 국제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이 떨어지게 되어 국가의 빈곤을 악화시킬 수 있음

추진내용

Hands-on 모바일 ICT 수업 프로젝트는 숙련된 기술 인력에 대한 가나의 증가하는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시행되었음
이 프로젝트는 전국의 오지 및 자원이 부족한 학교에 실습 모바일 컴퓨터 수업을 제공하여 중학생들의 ICT 교육 및 ICT 시험 합격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줌
저전력 노트북 컴퓨터, 태양광 패널, 인터넷 모뎀을 밴에 장착하여 자원이 부족한 학교를 방문하여 실용적인 컴퓨터 수업을 진행함

정책효과

이 프로젝트는 ICT를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켜 2030 의제 이행에 기여함
빈곤 지역과 농촌 지역의 ICT 기본 및 중등 교육의 질을 모두 향상시켜 더 나은 시험 결과를 가져옴
또한, 기술 분야의 미래 직업을 탐색하려는 욕구를 높이며 평생 학습 기회를 촉진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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