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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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

모두에게 포용적이고 평등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혁신 장려 

연도 2021 대분류 아시아
국가 카자흐스탄
발행기관 UN 수상내역
사례유형 내부행정 자료출처 UN 공공 서비스 혁신 허브
키워드 #공공 서비스 제공# 이동 공공 서비스 센터# 디지털 혁신 링크 https://publicadministration.un.org/unpsa/database/Winners/2021-winners/innovation_towards_equitable_services

배경 및 필요성

오지에 거주하는 사람, 장애인, 공공 서비스 센터를 방문할 시간이 없는 시민을 포함한 모든 사람에게 포괄적이고 접근 가능한 공공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있음

추진내용

이 계획은 모든 범주의 시민에게 고품질의 정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환경을 만들었음
각 지역의 실제 요구 사항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 가능해졌는데, 예를 들어 이동 공공 서비스 센터가 오지로 이동하는 경우, 해당 일정은 사전에 지역 행정부와 조정되며 공공 서비스에 대한 현재 신청 가능 여부에 따라 결정됨
청각 장애인을 위한 온라인 번역기를 구현하기 위해 장애인 관련 공공기관과 활동가들의 피드백을 연구하고 조사하는 등 서비스 제공 과정에 지역 NGO나 시민사회단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함

정책효과

카자흐스탄인들은 단일 창구 원칙에 따라 해당 지부에서 모든 공공 서비스의 95%를 받을 수 있음
2018년부터는 관리자의 관여 없이 서비스가 완전히 자동화되는 디지털 공공 서비스 센터가 출시되었음
4년간의 활동 동안 국영 기업은 모든 지역의 348개 사무소에서 1억 3,200만 건 이상의 정부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국영기업이 제공하는 공공서비스의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음
오지 농촌 거주민을 위한 이동 공공 서비스 센터는 2019년에 약 9,000건의 방문이 있었고, 이동 센터를 통해 328,000건 이상의 서비스가 제공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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