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발간물

정책우수사례

교육과 학습에 대한 ICT 통합(e-Thuto)

연도 2020 대분류 아프리카
국가 보츠와나
발행기관 UN 수상내역
사례유형 디지털정부 자료출처 UN 공공 서비스 혁신 허브
키워드 #디지털 학습 플랫폼# ICT통합 서비스# 데이터 관리 링크 https://publicadministration.un.org/unpsa/database/Winners/2020-winners/ICT_integration

배경 및 필요성

보츠와나 북동부 지역은 교육 시스템에서 정부 ICT 정책을 구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음
정부의 ICT 정책은 정부 서비스를 전자적으로 제공하면서 연결성을 강화하고, 평생 학습 문화를 장려하며, 지식 기반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혁신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함
그러나 북동부의 교육 및 학교 시스템은 데이터가 수동적으로 처리 및 저장되고, 학교 및 교사들이 ICT를 학습 및 행정 목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아 뒤처져 있었음

추진내용

이 지역은 e-러닝과 데이터 관리 모듈로 구성된 웹 기반 대화형 플랫폼(e-Thuto)을 개발하여 교육 및 학습에 ICT 통합을 도입했음
e-러닝 모듈은 교사와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며 학부모도 참여가 가능하며, 데이터 관리 모듈은 직원 및 학생 정보의 지역 데이터를 관리함
프로젝트를 통해 모든 지역 데이터를 관리 및 저장하고 개인 학습 성과를 포함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하나의 가상 사무실이 만들어졌음
또한 이 시스템은 학교장/교장에게 모든 학교 데이터에 대한 접근권을 부여하며, 마찬가지로 지역 책임자도 해당 지역의 모든 학교 정보에 접근할 수 있음

정책효과

이 프로젝트는 학습자와 교사 모두가 ICT 기술을 사용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동시에 학생 및 학교 성과에 대한 향상된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함
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질의 교육을 보장하고 모든 사람을 위한 평생 학습 기회를 장려하는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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