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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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

"Mi Taxi": 멕시코시티 공공 택시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혁신과 기술

연도 2019 대분류 북아메리카
국가 멕시코
발행기관 OECD 수상내역
사례유형 국토교통 자료출처 OECD 사례 연구 라이브러리
키워드 #공공택시 서비스# 정보 제공# 실시간 위치 공유# 비상 버튼 링크 https://oecd-opsi.org/innovations/mi-taxi-innovation-and-technology-to-boost-trust-in-mexico-city-public-taxi-service/

배경 및 필요성

지난 몇 년 동안 대중교통에 관한 불안감이 높아져, 많은 사람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민간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택함
이는 공공 택시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감소시켜, 택시 운전사의 경제에 영향을 미침
더욱 공정한 경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멕시코시티 정부의 새 행정부는 일련의 관료적, 기술적 혁신을 시행함

추진내용

Mi Taxi는 멕시코시티 앱(“App CDMX”라고 함)에 포함된 여러 서비스 중 하나로 공공택시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만들어짐
앱은 사진, 이름, 차량 번호판, 면허 등 운전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긴급 상황을 대비한 비상 버튼이 포함되어 있음
비상 버튼을 누르면 시 정보국에 연결되어, 모든 긴급구조대에 보고를 하고, 그들에게 택시의 실시간 위치와 차량 번호를 제공함

정책효과

사용자와 운전자 모두 실시간으로 자신의 위치를 ​​보낼 수 있음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이동에 대해 평가하고 다른 사용자가 운전자 서비스 품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함
멕시코 시티 택시 운전사들이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통해 민간 앱과 경쟁할 수 있도록 공정한 환경을 조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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