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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리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모델: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차 충전 요금 보장

연도 2022 대분류 아시아
국가 인도
발행기관 OECD 수상내역
사례유형 국토교통 자료출처 OECD 사례 연구 라이브러리
키워드 #전기차 충전# 공공 충전 인프라# 입찰제도# 민간공공 파트너십 링크 https://oecd-opsi.org/innovations/delhis-model-of-ev-charging-infrastructure-ensuring-the-cheapest-ev-charging-rates-in-the-world/

배경 및 필요성

일반적으로 전 세계의 전기차 충전은 유틸리티 주도, 자동차 제조업체 주도, PSU 주도, 비즈니스 주도(고객에게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 기관)의 네 가지 모델을 따름
인도 정부는 전기차 충전소 설치를 PSU(public sector units, 공공 부문 단위)에 크게 의존해 왔으며, 민간 부문을 활용하여 대규모 충전 네트워크에 투자하는 데 실패했음
접근 가능한 전기차 충전 지점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기차 충전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도 중요함

추진내용

델리는 구조, 설계과정, 입찰에 사용되는 기준 등에서 독특한 PPP(private-public partnership, 민간-공공 파트너십) 모델을 제시하고 구현함
공공 토지의 집합, 임대와 충전/교환소의 용량 활용 연계, 충전기 조합 결정의 유연성 허용, 입찰자 풀 확대, 서비스 요금 입찰 기준으로 유지 등 설계에 5가지 핵심 혁신이 포함됨
PPP 모델을 통해 100개의 소재지의 900개의 충전 지점을 설치하고 단위당 ₹2(3US센트 미만)의 낮은 요금 설정함

정책효과

정부는 매력적인 부지를 모으고 비즈니스 성공에 도움이 되는 모델을 결합함으로써 민간 입찰자들 사이에 입찰 경쟁을 일으켜 저렴한 서비스 요금 제공이 가능해짐
이 모델은 전기차 사용자들에게 가장 낮은 전기차 충전 요금, 주요 공공 충전 인프라에 대한 쉬운 접근성을 제공함
사용자에 대한 신뢰를 형성함으로써 2024년까지 전기차 보급률 25%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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