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및 필요성
직원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를 통해 노인, 장애우 등 약자를 위한 복지시설전기설비 교체 및 시설 내·외부 청소, 화재에 취약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독거노인 가구들을 위한 소화기 설치 등 주거안전 개선활동을 실천을 진행해오고 있음
전직원에게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해 사용을 독려함으로써 지역 골목상권 회복 및 중소기업 지원하고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해오고 있음 추진내용
최근 15년간 전국 각 사업장 소재 지역에서 지역 주민들의 생활안전을 위해 약 2천회에 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침
코로나19 방역 관련 정부지침을 준수하며 감염병 극복을 위한 노력을 수행해옴
매월 4일 노사 합동 안전점검의 날, 매월 24일 RED ZONE 집중점검의 날을 시행함 정책효과
한전산업 만의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 및 지역민들의 생활 안전 확보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함
안전 100대 체크리스트 개발 등 안전 활동 추진을 위한 꼼꼼한 제도 마련 및 현장 안전관리 전문성을 강화하는 체계적인 조직 시스템을 구축함
임직원 전원의 일상 속에 안전 활동 자리매김으로 안전의 일상화를 달성함
내·외부 종사자의 안전보건 의견 청취를 위한 현장 안전건의함 설치, 공식 홈페이지 내 안전 보건 제안 게시판 신설 등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함
각종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표준인증 획득·유지, 실증연구개발을 통한 안전 관련 기술특허 출원 및 현장적용으로 중소기업들의 동반 성장에 기여함
국내 발전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공단 인증 무재해 26배 8,432일(1994.1.20.∼2017.2.19.) 달성 및 이후 2021.12.31 사업장 만료시까지 10,208일 무재해 기록을 달성함(호남사업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