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발간물

정책우수사례

민원인 대기현황 실시간 서비스

연도 2019 대분류 지방자치단체
국가 인천광역시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수상내역
사례유형 도시/마을/참여 자료출처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DownloadDownload
키워드 #민원#키오스크#주차장 링크 https://www.mois.go.kr/frt/bbs/type001/commonSelectBoardArticle.do;jsessionid=0AOPvKmjjUchvin7u7-LXQVK.node20?bbsId=BBSMSTR_000000000356&nttId=74646

배경 및 필요성

민원실 방문 시 상황에 따라 장시간 대기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함
대기번호 호출 상황을 민원실 내에서만 확인할 수 있어 민원실 밖으로 이동 불가하여 장시간 대기가 어려운 민원 취약계층과 직장인의 불편 민원이 발생함

추진내용

순번대기 키오스크와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연동하여 호출번호, 대기인수를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함

정책효과

약 3개월간 2,162명의 이용자, 15,570의 접속횟수를 기록하며 민원불편을 해소함

정책우수사례집 다운로드 안내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국내외 정책우수사례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연구원은 정책우수사례집 다운로드를 위해 정보활용 목적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답변하신 내용은 연구원 국내외 정책우수사례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유의사항

본 자료의 저작권은 발행기관에 있으므로, 해당 저작물의 상업적·비상업적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발행기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활용

다운로드
레이어 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