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발간물

정책우수사례

(대구) 대구시정 주요정보 ‘SNS’를 통해 제공

연도 2019 대분류 지방자치단체
국가 대구광역시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수상내역
사례유형 디지털정부 자료출처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사례집2Download
키워드 #시정SNS# 시정유튜브# 영상플랫폼# 스넥컬쳐형홍보# 4층사람들# 마!이게대구다# 정책홍보영상 링크 https://www.gyeongju.go.kr/open_content/ko/page.do?step=258&parm_bod_uid=179165&mnu_uid=2667

배경 및 필요성

기존 언론 보도자료 및 텍스트 위주 홍보의 한계로 영상플랫폼을 활용한 스낵컬쳐형 홍보 트렌드를 시정 홍보에 접목할 필요성이 증대함

추진내용

정책 및 행사의 정보제공을 위해 시청 홍보담당 직원들이 직접 주제 선정에서부터 기획, 출연 등 전과정에 참여하여 「4층 사람들」 시리즈를 제작함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전국 최초 공무원과 유명 유튜버 콜라보 팀 구성 후 대구 전역을 투어하는 기획영상 「마! 이게 대구다」를 제작함

정책효과

전년도 대비 대구시 공식 SNS 채널 구독자의 획기적 증가를 가져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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