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발간물

정책우수사례

창원시 보유 홍보매체 개방‧활용

연도 2019 대분류 지방자치단체
국가 경상남도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수상내역
사례유형 도시/마을/참여 자료출처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사례집2Download
키워드 #시내버스# 승강장광고판# 시정홍보전광판# 홍보매체개방 링크 https://www.gyeongju.go.kr/open_content/ko/page.do?step=258&parm_bod_uid=179165&mnu_uid=2667

배경 및 필요성

「창원시 홍보매체 이용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홍보매체 개방을 추진함

추진내용

시내버스 승강장 광고판, 시정 홍보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 등 창원시 보유 홍보매체를 개방함
시 관내 본점 또는 주사무소를 둔 법인 또는 단체에게 광고디자인 제작 등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함

정책효과

보유 홍보매체 개방으로 시민에게 홍보활동을 지원함
시민의 공익활동 활성화와 영세소상공인 등의 경제활동을 촉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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