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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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

신규 디지털광고기술의 실증특례로 양방향 디지털사이니지 시장 진입 지원

연도 2021 대분류 지방자치단체
국가 경기도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수상내역
사례유형 지방규제혁신 자료출처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집DownloadDownload
키워드 #실증특례# 디지털광고# 규제샌드박스 링크 https://www.laiis.go.kr/lips/nya/lrn/localRegulationPolcyDetail.do?pageNo=1&nttNo=57&searchCondition1=&searchKeyword1=

배경 및 필요성

디지털사이니지를 활용한 양방향 부동산매물광고는 기술의 혁신성에도 불구하고, 디지털광고물 관련 규제로 인해 시장 진입이 불가함

추진내용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 및 지역사회에서 실증을 수행함

정책효과

국내 4조 원 규모 디지털사이니지 시장 진입 및 관련 기술 개발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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