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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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

기존 영업신고 NO, 식품·공중 영업신고 원스톱서비스 ON

연도 2019 대분류 지방자치단체
국가 경상북도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수상내역
사례유형 도시/마을/참여 자료출처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DownloadDownload
키워드 #원스톱#민원서비스#영업신고#방문처리 링크 https://www.mois.go.kr/frt/bbs/type001/commonSelectBoardArticle.do;jsessionid=0AOPvKmjjUchvin7u7-LXQVK.node20?bbsId=BBSMSTR_000000000356&nttId=74646

배경 및 필요성

음식점, 카페, 미용실 등 영업신고 시 관련 부서 방문 처리로 인한 불편 민원으로 기존 영업신고의 틀에서 벗어난, 원스톱 민원서비스 필요성이 증가함

추진내용

관련부서 업무인 지방세 체납확인(징수과), 등록면허세(세정과), 수수료납부및서류접수(민원봉사실)를 위택스(지방세 포탈사이트) 및 새올행정시스템의 권한을 부여받아 위생과에서 ONE-STOP으로 민원을 처리함

정책효과

관련부서를 경유하지 않는 One-Stop 처리로 편의성을 증대함
기존 영업신고 절차 대비 50%이상 처리시간을 감소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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