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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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

교육취약계층에게 희망이 된 ‘다품 멘토링’

연도 2020 기관분류 지방자치단체
시도 대구광역시 시군구 대구광역시교육청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수상내역
사례유형 교육/일자리 자료출처 2020 정부혁신 100대 사례집Download
키워드 #대구광역시교육청# 코로나19# 교육취약계층# 다품멘토링# 대학생멘토# 교육봉사 링크 https://www.mois.go.kr/frt/bbs/type001/commonSelectBoardArticle.do?bbsId=BBSMSTR_000000000012&nttId=84065

배경 및 필요성

대구광역시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 멘토링을 위해 전화, SNS, 화상통화를 적극 활용 했으며, 이 중 취약계층 학생이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고 학습 및 정서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외부기관과 협력하여 1:1 대학생 멘토링을 제공하는 제도를 시행하였음

추진내용

2020년 겨울방학까지 총 3회차의 멘토링 연결을 통해 무려 800명이 넘는 초·중학생들이 대학생 멘토링을 지원받았음

정책효과

대구교육청은 ‘희망의 다품 멘토링 사업’을 매년 지속하여 대학생들에게는 지역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봉사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외 계층 학생들에게는 정서적인 안정뿐만 아니라 학습의 기회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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