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발간물

정책우수사례

Tawakkalna 애플리케이션

연도 2022 대분류 아시아
국가 사우디아라비아
발행기관 UN 수상내역
사례유형 디지털정부 자료출처 UN 공공 서비스 혁신 허브
키워드 #코로나19# 공공서비스# 코로나19 관리 앱 링크 https://publicadministration.un.org/unpsa/database/Special-Category-on-covid-19-response/Tawakkalna_Application

배경 및 필요성

코로나19 팬데믹은 국민의 건강과 복지뿐만 아니라 경제, 사회 분야에도 다각적인 영향을 미쳤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모든 시민에게 접근 가능하고 포용적이며 부가가치가 높은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 기술의 필요성이 더욱 커졌음

추진내용

사우디 데이터 및 AI 당국(SDAIA)과 보건부는 두 단계에 걸쳐 팬데믹에 대응하는 정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Tawakkalna라는 국가용 코로나19 앱을 개발했음
먼저, 이 앱은 폐쇄 기간 동안 코로나19 테스트를 촉진하고 디지털 이동 허가를 제공하기 위한 일관된 정보 및 지침 흐름을 제공함
두번째 단계는 더 큰 비즈니스 연속성과 서비스에 대한 가상 접근을 목표로 하여 점진적으로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하는 데 중점을 둠
이 솔루션은 건강, 교육, 사회 서비스 분야의 맞춤형 콘텐츠로 기존 코로나19 예방 및 예방 조치를 보완한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만들어짐

정책효과

Tawakkalna는 정부와 민간인 간의 의사소통을 위한 통로 역할을 함
이 앱은 교육, 사회복지 등 144개 기능을 통합하면서도 최고 수준의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유지했음
Tawakkalna에 등록된 사용자는 2,500만 명으로 일일 사용자율은 500만 명에 달함

정책우수사례집 다운로드 안내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국내외 정책우수사례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연구원은 정책우수사례집 다운로드를 위해 정보활용 목적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답변하신 내용은 연구원 국내외 정책우수사례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유의사항

본 자료의 저작권은 발행기관에 있으므로, 해당 저작물의 상업적·비상업적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발행기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활용

다운로드
레이어 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