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발간물

정책우수사례

e Mrejesho(플랫폼)

연도 2024 대분류 아프리카
국가 탄자니아
발행기관 UN 수상내역
사례유형 디지털정부 자료출처 UN 공공 서비스 혁신 허브
키워드 #데이터# 거버넌스# 시민# 거버넌스# 의사결정 링크 https://publicadministration.un.org/unpsa/database/Winners/2024-winners/e-Mrejesho

배경 및 필요성

e-Mrejesho는 시민의 불만, 문의 및 피드백을 받는 프로세스를 중앙 집중화하는 플랫폼임
중앙집중화를 통해 정부 운영을 간소화하고 비효율성을 줄이며 정부와 시민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음

추진내용

e-Mrejesho는 시민의 피드백과 불만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촉진함
불만은 익명으로 제출할 수 있으므로 온라인 감시와 보복에 대한 우려를 완화하여 사람들이 플랫폼을 사용하지 못하게 할 수 있음
이 플랫폼은 정부 기관 내에서 대응 문화를 촉진하기 위해 고위 공무원에게 불만과 문의를 표시함

정책효과

이 플랫폼은 시민들이 익명으로 우려 사항을 제기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성공적으로 제공하고, 더 광범위한 참여를 장려하며, 프라이버시나 두려움 때문에 아무도 문제를 보고하지 않도록 보장함으로써 이러한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함
또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함
e-Mrejesho는 정부 기관이 시민의 피드백과 불만에 따라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여 보다 대응성 있는 거버넌스를 이끌어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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