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연구원 동향

행사

행사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인공지능 지방행정 활용 및 규제개선 방안 세미나 개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1,707회 작성일 23-09-13 13:08
일시
시간
장소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
주최 국회의원 홍석준 의원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사)한국정책학회, CODIT

본문

1694578086_71188.jpg
1694578086_20283.jpg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은 9월 13일(수) 10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국회의원 

홍석준, (사)한국정책학회, CODIT과 함께 "인공지능 지방행정 활용 및 규제개선 방안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민의힘 규제개혁추진단장 홍석준 국회의원, 김일재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 권헌영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정보보호분과위원장, 김영미 한국정책학회장 등 주요 인사가 참여하여 데이터기반행정 추진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 및 혁신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재용 센터장(한국지방행정연구원 스마트지방행정연구센터), 성욱준 교수(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박영민 부장(한국지역정보개발원 디지털전략기획부)의 주제발표를 통해 산관학 연계를 바탕으로 지역의 역량 강화와 인공지능에 기반한 스마트지방행정의 촉진을 위한 과제를 제시하였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문명재 교수(연세대학교, 좌장), 고길곤 교수(서울대학교), 정지은 대표(CODIT), 김철 센터장(행정안전부 통합데이터분석센터), 문정욱 센터장(정보통신정책연구원 지능정보사회정책센터), 권석민 팀장(화성시청 기획조정실 의회법무과 규제개혁팀)이 참여하여 공공부문에서의 인공지능 활용 및 디지털 규제개혁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였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은 “인공지능 지방행정 활용 및 규제개선 방안 세미나를 통해 지방행정 현장에서 산관학 협력을 바탕으로 스마트지방행정 및 디지털 규제개혁을 위한 과제가 발굴되었으며, 연구원은 앞으로 인공지는 기반 스마트지방행정의 촉진을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