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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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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영업신고 NO, 식품·공중 영업신고 원스톱서비스 ON ]
연도 | 2019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경상북도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 |
시/군/구 | 구미시 | 수상내역 | |
사례유형 | 도시/마을/참여 | 자료출처 | 2019년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
키워드 | #원스톱, #민원서비스, #영업신고, #방문처리 | 링크 |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음식점, 카페, 미용실 등 영업신고 시 관련 부서 방문 처리로 인한 불편 민원으로 기존 영업신고의 틀에서 벗어난, 원스톱 민원서비스 필요성이 증가함
추진내용
• 관련부서 업무인 지방세 체납확인(징수과), 등록면허세(세정과), 수수료납부및서류접수(민원봉사실)를 위택스(지방세 포탈사이트) 및 새올행정시스템의 권한을 부여받아 위생과에서 ONE-STOP으로 민원을 처리함
정책효과
• 관련부서를 경유하지 않는 One-Stop 처리로 편의성을 증대함
• 기존 영업신고 절차 대비 50%이상 처리시간을 감소시킴
관련부서 업무인 지방세 체납확인(징수과), 등록면허세(세정과), 수수료납부및서류접수(민원봉사실)를 위택스(지방세 포탈사이트) 및 새올행정시스템의 권한을 부여받아 위생과에서 ONE-STOP으로 민원을 처리함
관련부서를 경유하지 않는 One-Stop 처리로 편의성을 증대함
• 기존 영업신고 절차 대비 50%이상 처리시간을 감소시킴
• 기존 영업신고 절차 대비 50%이상 처리시간을 감소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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