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우수사례검색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행정안전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우수사례 확산 및 공유를 위해
관련 자료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menu
[ 신규 디지털광고기술의 실증특례로 양방향 디지털사이니지 시장 진입 지원 ]
연도 | 2021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경기도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지방규제혁신과) |
시/군/구 | 안양시 | 수상내역 | |
사례유형 | 지방규제혁신 | 자료출처 | 2021년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집 |
키워드 | #실증특례, #디지털광고, #규제샌드박스 | 링크 |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디지털사이니지를 활용한 양방향 부동산매물광고는 기술의 혁신성에도 불구하고, 디지털광고물 관련 규제로 인해 시장 진입이 불가함
추진내용
•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 및 지역사회에서 실증을 수행함
정책효과
• 국내 4조 원 규모 디지털사이니지 시장 진입 및 관련 기술 개발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함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 및 지역사회에서 실증을 수행함
국내 4조 원 규모 디지털사이니지 시장 진입 및 관련 기술 개발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함
visibility102
expand_less 이전글
신호등 외함의 난연성 규제완화로 전체 신호등 기업들의 봉쇄된 판로 복구
expand_more 다음글
마을주민과 도시재생이 만나 낡은 골목길에 활력을 불어넣다
같은 분류 보고서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