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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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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막연한 기다림은 No, 실시간 민원대기현황 Check ]
연도 | 2019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인천광역시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자치행정과) |
시/군/구 | 연수구 | 수상내역 | 2019 지자체 생산성 대상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표창 |
사례유형 | 도시/마을/참여 | 자료출처 | 2019년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향상 우수사례 |
키워드 | #업무처리 개선, #민원인의 편의증진, #주민접근성 향상, #QR코드 | 링크 |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민원실 방문 시 무작정 대기해야 하는 시간 때문에 민원인들이 불편을 호소함
• 방문 민원인이 많은 피크시간대의 경우 대기 시간이 1시간 이상 소요됨(신청서 작성을 포함할 경우의 평균 처리시간 10분 이상 소요)
추진내용
• 순번대기 KIOSK를 연수구 홈페이지와 연동하여 현재 각 민원창구에서 대기 중인 민원인 대기인수, 호출번호를 실시간 제공함
• 모바일, QR코드, 컴퓨터 등 서비스 접근 방법을 다양하게 개발함
정책효과
• 사전 민원대기 서비스를 통한 대기인원 확인 후 방문함으로써 민원 대기 시간이 감소함
• 장시간 대기가 불편한 민원 취약계층 및 직장인들의 민원 서비스의 접근 용이성이 증대됨
• 공급자가 아닌 수요자 중심의 니즈에 대한 적극적 민원 서비스 제공이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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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대기 KIOSK를 연수구 홈페이지와 연동하여 현재 각 민원창구에서 대기 중인 민원인 대기인수, 호출번호를 실시간 제공함
• 모바일, QR코드, 컴퓨터 등 서비스 접근 방법을 다양하게 개발함
• 모바일, QR코드, 컴퓨터 등 서비스 접근 방법을 다양하게 개발함
사전 민원대기 서비스를 통한 대기인원 확인 후 방문함으로써 민원 대기 시간이 감소함
• 장시간 대기가 불편한 민원 취약계층 및 직장인들의 민원 서비스의 접근 용이성이 증대됨
• 공급자가 아닌 수요자 중심의 니즈에 대한 적극적 민원 서비스 제공이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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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시간 대기가 불편한 민원 취약계층 및 직장인들의 민원 서비스의 접근 용이성이 증대됨
• 공급자가 아닌 수요자 중심의 니즈에 대한 적극적 민원 서비스 제공이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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