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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파소비촉진운동 전개〔소비야, 양파랑 놀자〕 ]

연도 2019 기관분류 지방자치단체
시도 전라남도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지역일자리경제과)
시/군/구 무안군 수상내역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농축특산품 부문 농림부 장관상, 제1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일자리 분야 행안부장관상
사례유형 도시/마을/참여 자료출처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사례집
키워드 #농가소득 증대, #판로확대,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특산품 링크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양파 소비 둔화와 ’19년산 양파 생산량의 증가에 따른 양파 수급 및 가격 안정이 필요함


추진내용


• 우체국 쇼핑몰 내 무안군 브랜드관(기획전)을 운영하여 양파 소비촉진 온라인 홍보를 확대함
• 직거래 행사 및 각종 박람회 홍보를 통해 양파 소비촉진 운동을 지속 전개함


정책효과


• 양파 소비촉진 운동의 전국적 전개 기폭제 역할을 함
• ‘무안 양파’의 명성 유지 및 브랜드 위상 제고의 계기가 됨
• 백만 원 당 5.6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함
우체국 쇼핑몰 내 무안군 브랜드관(기획전)을 운영하여 양파 소비촉진 온라인 홍보를 확대함
• 직거래 행사 및 각종 박람회 홍보를 통해 양파 소비촉진 운동을 지속 전개함
양파 소비촉진 운동의 전국적 전개 기폭제 역할을 함
• ‘무안 양파’의 명성 유지 및 브랜드 위상 제고의 계기가 됨
• 백만 원 당 5.6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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