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우수사례검색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행정안전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우수사례 확산 및 공유를 위해
관련 자료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menu
[ 지역경제 활성화 엔진으로 변신한 불용예산 ]
연도 | 2021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충청남도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재정정책과) |
시/군/구 | - | 수상내역 | 2021년 지방재정우수사례 국무총리상 |
사례유형 | 지식산업 | 자료출처 | 2021년 지방재정 우수사례 file_download다운로드 |
키워드 | #금산인삼, #마케팅, #불용예산, #지역경제 | 링크 | -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코로나19 장기화로 인삼 약초시장 방문 고객이 급감함
• 금산 인삼축제 취소에 따라 대량판매 기회가 단절됨
• 현장중심 판매로 인해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연계가 부족함
추진내용
• 금산 인삼 슈퍼위크에서 페이백 행사를 진행,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지역상품권을 제공함
• 전국 대형마트 공동 판촉을 통해 전국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100여 곳 연계 할인 특판 행사를 추진함
• 온라인 쇼핑몰 입점 및 TV홈쇼핑을 통해 온라인 ‘농사랑’ 쇼핑몰 판로 개척 및 TV홈쇼핑을 통한 판매를 지원함
정책효과
• 금산인삼 소비 촉진 마케팅사업을 통해 판매액 50억 원을 달성함
• 금산인삼 온·오프라인 판로개척과 인삼 약초시장에 활기를 부여함
• 불용예산으로 시작된 금산인삼 소비촉진 마케팅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됨
금산 인삼 슈퍼위크에서 페이백 행사를 진행,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지역상품권을 제공함
• 전국 대형마트 공동 판촉을 통해 전국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100여 곳 연계 할인 특판 행사를 추진함
• 온라인 쇼핑몰 입점 및 TV홈쇼핑을 통해 온라인 ‘농사랑’ 쇼핑몰 판로 개척 및 TV홈쇼핑을 통한 판매를 지원함
• 전국 대형마트 공동 판촉을 통해 전국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100여 곳 연계 할인 특판 행사를 추진함
• 온라인 쇼핑몰 입점 및 TV홈쇼핑을 통해 온라인 ‘농사랑’ 쇼핑몰 판로 개척 및 TV홈쇼핑을 통한 판매를 지원함
금산인삼 소비 촉진 마케팅사업을 통해 판매액 50억 원을 달성함
• 금산인삼 온·오프라인 판로개척과 인삼 약초시장에 활기를 부여함
• 불용예산으로 시작된 금산인삼 소비촉진 마케팅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됨
• 금산인삼 온·오프라인 판로개척과 인삼 약초시장에 활기를 부여함
• 불용예산으로 시작된 금산인삼 소비촉진 마케팅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됨
visibility139
같은 분류 보고서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