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우수사례검색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행정안전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우수사례 확산 및 공유를 위해
관련 자료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menu
[ 농산물 세일즈마케팅으로 잘사는 농업도시논산 실현 ]
연도 | 2021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충청남도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지역일자리경제과) |
시/군/구 | 논산시 | 수상내역 | |
사례유형 | 지식산업 | 자료출처 | 제1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사례집 file_download다운로드 |
키워드 | #논산, #딸기, #마케팅, #SPC, #공동브랜드 | 링크 | -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논산딸기의 품질과 저장성 개선 및 맛과 경쟁력 상승으로 국내의 포화된 딸기 시장을 벗어나 해외 시장으로의 판로 확대, 농산물 세일즈 마케팅 활성화 방안이 필요함
추진내용
• 논산시 공동브랜드 예스민 개발 후 농산물 안전분석실 운영 및 로컬푸드 인증제를 실시함
• 광역직거래센터 설치 및 SPC 그룹 농산물 판로를 개척함
• 수출 딸기 신품종 도입 및 해외시장 홍보마케팅을 실시함
정책효과
• 2017년 대비 2020년 통합마케팅 매출액 124억 증가로 농가소득이 증대됨
• 2017년 대비 2019년 신선 농산물 수출액 198% 증가함
논산시 공동브랜드 예스민 개발 후 농산물 안전분석실 운영 및 로컬푸드 인증제를 실시함
• 광역직거래센터 설치 및 SPC 그룹 농산물 판로를 개척함
• 수출 딸기 신품종 도입 및 해외시장 홍보마케팅을 실시함
• 광역직거래센터 설치 및 SPC 그룹 농산물 판로를 개척함
• 수출 딸기 신품종 도입 및 해외시장 홍보마케팅을 실시함
2017년 대비 2020년 통합마케팅 매출액 124억 증가로 농가소득이 증대됨
• 2017년 대비 2019년 신선 농산물 수출액 198% 증가함
• 2017년 대비 2019년 신선 농산물 수출액 198% 증가함
visibility90
expand_less 이전글
특화된 생태관광자원의 차별화로 비대면 시대, 새로운 관광지평을 열다
expand_more 다음글
마을주민과 도시재생이 만나 낡은 골목길에 활력을 불어넣다
같은 분류 보고서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