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우수사례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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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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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인 대기현황 실시간 서비스 ]
연도 | 2019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인천광역시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 |
시/군/구 | 연수구 | 수상내역 | |
사례유형 | 도시/마을/참여 | 자료출처 | 2019년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
키워드 | #민원, #키오스크, #주차장 | 링크 |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민원실 방문 시 상황에 따라 장시간 대기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함
• 대기번호 호출 상황을 민원실 내에서만 확인할 수 있어 민원실 밖으로 이동 불가하여 장시간 대기가 어려운 민원 취약계층과 직장인의 불편 민원이 발생함
추진내용
• 순번대기 키오스크와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연동하여 호출번호, 대기인수를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함
정책효과
• 약 3개월간 2,162명의 이용자, 15,570의 접속횟수를 기록하며 민원불편을 해소함
순번대기 키오스크와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연동하여 호출번호, 대기인수를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함
약 3개월간 2,162명의 이용자, 15,570의 접속횟수를 기록하며 민원불편을 해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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