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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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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도움벨방 운영 ]
연도 | 2019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전라북도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 |
시/군/구 | 완주군 | 수상내역 | |
사례유형 | 사회복지 | 자료출처 | 2019년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
키워드 | #도움벨, #민원서비스, #사회배려대상자, #원스톱 | 링크 |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장애인, 어르신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경우 거동이 쉽지 않아 행정기관에 방문하여 민원창구 찾기, 신청서 작성 및 민원처리 시간 동안 대기 등으로 고통과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함
추진내용
•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 등 거동불편 민원인 등을 대상으로 사회배려대상자가 도움벨방에 편안하게 앉아 벨만 누르면 공무원이 달려와 모든 민원을 처리해 주는 원스톱 민원 서비스를 제공함
정책효과
• 월 20명 가량의 이용 실적이 발생함
• 도움벨방에서 벨만 누르면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민원을 처리해 주는 역발상 민원서비스로 민원인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음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 등 거동불편 민원인 등을 대상으로 사회배려대상자가 도움벨방에 편안하게 앉아 벨만 누르면 공무원이 달려와 모든 민원을 처리해 주는 원스톱 민원 서비스를 제공함
월 20명 가량의 이용 실적이 발생함
• 도움벨방에서 벨만 누르면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민원을 처리해 주는 역발상 민원서비스로 민원인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음
• 도움벨방에서 벨만 누르면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민원을 처리해 주는 역발상 민원서비스로 민원인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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