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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도움벨방 운영 ]

연도 2019 기관분류 지방자치단체
시도 전라북도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
시/군/구 완주군 수상내역
사례유형 사회복지 자료출처 2019년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키워드 #도움벨, #민원서비스, #사회배려대상자, #원스톱 링크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장애인, 어르신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경우 거동이 쉽지 않아 행정기관에 방문하여 민원창구 찾기, 신청서 작성 및 민원처리 시간 동안 대기 등으로 고통과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함


추진내용


•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 등 거동불편 민원인 등을 대상으로 사회배려대상자가 도움벨방에 편안하게 앉아 벨만 누르면 공무원이 달려와 모든 민원을 처리해 주는 원스톱 민원 서비스를 제공함


정책효과


• 월 20명 가량의 이용 실적이 발생함
• 도움벨방에서 벨만 누르면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민원을 처리해 주는 역발상 민원서비스로 민원인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음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 등 거동불편 민원인 등을 대상으로 사회배려대상자가 도움벨방에 편안하게 앉아 벨만 누르면 공무원이 달려와 모든 민원을 처리해 주는 원스톱 민원 서비스를 제공함
월 20명 가량의 이용 실적이 발생함
• 도움벨방에서 벨만 누르면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민원을 처리해 주는 역발상 민원서비스로 민원인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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