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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우수사례expand_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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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 은평구 보조금24제공 성과 ]
연도 | 2021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서울특별시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과) |
시/군/구 | 은평구 | 수상내역 | |
사례유형 | 사회복지 | 자료출처 | 2021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사례집 file_download다운로드 |
키워드 | #보조금24, 보조금24이용활성화교육, 공공서비스사각지대, 취약계층, 정보소외 | 링크 | -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각종 수혜서비스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공공서비스를 신청하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방안이 필요함
• 「보조금24」의 편의성에도 불구하고 아직 인지도가 부족하고, 특히 장애인, 어르신 등 디지털 약자의 경우 「보조금24」 이용에 어려움이 따라 정보에서 소외되는 현상이 발생함
추진내용
• 이용활성화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연계하여 「보조금24」를 적극 홍보함
• 동주민센터에 보조금24 민원창구를 개설하고 찾아가는 주민복지서비스를 통한 보조금24 안내 등 디지털 약자 맞춤형 안내로 불편사항 개선 및 편의성을 제고함
정책효과
• 「보조금24」 인지도 향상 및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이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함
• 각종 수혜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신청하지 못하고 공공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정보접근 소외현상을 해결함
이용활성화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연계하여 「보조금24」를 적극 홍보함
• 동주민센터에 보조금24 민원창구를 개설하고 찾아가는 주민복지서비스를 통한 보조금24 안내 등 디지털 약자 맞춤형 안내로 불편사항 개선 및 편의성을 제고함
• 동주민센터에 보조금24 민원창구를 개설하고 찾아가는 주민복지서비스를 통한 보조금24 안내 등 디지털 약자 맞춤형 안내로 불편사항 개선 및 편의성을 제고함
「보조금24」 인지도 향상 및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이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함
• 각종 수혜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신청하지 못하고 공공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정보접근 소외현상을 해결함
• 각종 수혜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신청하지 못하고 공공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정보접근 소외현상을 해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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