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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남 서산시 자율추진혁신과제: SNS 원스톱 민원 플랫폼 '온통서산' ]
연도 | 2021 | 기관분류 | 지방자치단체 |
---|---|---|---|
시도 | 충청남도 | 발행기관 |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과) |
시/군/구 | 서산시 | 수상내역 | |
사례유형 | 디지털정부 | 자료출처 | 2021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사례집 file_download다운로드 |
키워드 | #서산시자율추진혁신과제사례, 디지털민원, 비대면행정, 비대면방식공공서비스, 시민편의정책 | 링크 | -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방문 및 전화 민원의 불편하고 복잡한 접수 방법을 개선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단순화하여 빠른 민원처리를 위한 방안 마련이 필요함
• 소셜미디어 보편화 추세에 적합한 새로운 민원처리창구 및 코로나19 시대에 보다 안전한 ‘비대면 방식’의 공공서비스 제공이 필요해짐
추진내용
• 561명의 시민이 참여한 공모를 통해,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서산이라는 의미의 ‘온통서산’으로 명칭을 확정함
• 복잡한 민원 처리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한 SNS 민원 창구인 ‘온통서산’을 개설하여, 접수 및 처리현황에서 결과 통보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함
•
정책효과
• 기존 방문・전화 민원 접수가 불편했거나, 코로나19로 불안했던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매년 처리 건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함
•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SNS에서 접수하고 처리 경과 및 결과 통보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여 시민의 편의를 증진함
561명의 시민이 참여한 공모를 통해,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서산이라는 의미의 ‘온통서산’으로 명칭을 확정함
• 복잡한 민원 처리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한 SNS 민원 창구인 ‘온통서산’을 개설하여, 접수 및 처리현황에서 결과 통보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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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잡한 민원 처리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한 SNS 민원 창구인 ‘온통서산’을 개설하여, 접수 및 처리현황에서 결과 통보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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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방문・전화 민원 접수가 불편했거나, 코로나19로 불안했던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매년 처리 건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함
•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SNS에서 접수하고 처리 경과 및 결과 통보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여 시민의 편의를 증진함
•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SNS에서 접수하고 처리 경과 및 결과 통보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여 시민의 편의를 증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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